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생활

애드센스 신청 후 2주만에 광고 게재 승인 받은 후기

by sunshy 2022. 12. 23.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초기 블로그라 승인이 됐다고 해서 바로 광고가 노출되진 않겠지만요. 그래도 일찍 승인이 돼서 다행입니다. 당연히 승인 거절 이메일을 기대(?)했었는데 한 번에 통과를 시켜주었네요.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애드센스 신청을 한 건 이번달 12월 7일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 개설하고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죠. 

 

2022.12.07 - [블로그생활]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등록신청 승인은 언제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등록신청 승인은 언제쯤

조금 전에 추가로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널리틱스에 연동시켰는데 내친김에 구글 애드센스에도 사이트 등록하고 추가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포스팅이 10개도 안되고, 조회수도 극

ssunshy.tistory.com

 

위의 포스팅에서도 썼지만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당연히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2~3번 거절통지 받고 승인이 되겠지,, 그전까지 여유롭게 포스팅이나 조금씩 늘려가자' 란 생각이었죠.

 

신청 후 정확히 2주가 된 시점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역시나 애드센스에서 이메일이 와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일까요.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아니라 이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승인 메일이 와있네요.

 

승인받은메일보여주기

 

어쩐 일일까요. 당황스럽게 2주 만에 승인메일을 주다니,, 예전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했을 때는 한 달 넘게, 대략 5주나 걸렸었는데 말이죠.  

 

애드센스 승인기간  2주 vs 5주 이유는?

 

애드센스 승인까지 5주가 걸렸던 처음 블로그랑 2주가 걸린 지금 블로그랑 차이점이 뭐였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승인까지 5주 걸린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은 블로그 개설 직후 1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했습니다. 포스팅은 대략 10개 정도(정확히 기억은 잘 안 나지만), 유입수도 하루 몇 십 명 단위일 때 무턱대고 신청부터 했었죠. 그리고 신청 이후에는 거의 빠짐없이 포스팅을 1~2개 이상씩은 했었네요. 그러다 보니 방문자도 꾸준히 늘어나긴 했습니다. 

 

승인까지 2주 걸린 블로그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 1~2개만 써놓은 상태에서 2~3개월 정도 방치를 했었습니다. 주력으로 생각하지 않은 블로그라 그런지 쉽게 손이 잘 가지 않더군요. 그러다가 12월에 들어와서부턴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당시 포스팅은 10개가 채 되지 않은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 유입수는 20~30명 수준이었죠. 

 

아래 일 방문자 그래프를 보시면, 12월 전까진 0에 가까운 숫자였죠. 12월 7일 애드센스 신청 당시즈음 해서 포스팅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평균 50~60명 수준밖에 되지 않지만,,,)

유입숫자설명

 

 

공통점은 애드센스 신청당시 포스팅은 모두 10개정도로 많지 않았다는 점, 애드센스 신청 후 꾸준히 혹은 주기적으로 포스팅을 했다는 점, 그래서 애드센스 신청 이후 포스팅-유입수도 절대적으로 많진 않지만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이 있네요. 

 

그런데 좀 의아합니다. 첫 번째 블로그는 신청 후 포스팅 수도 더 많았고, 당연히 유입수도 더 많았습니다. 지금 두 번째 블로그와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죠. 그런데도 두 번째 블로그의 승인이 오히려 더 빨랐네요.

 

굳이 차이점을 꼽자면, 첫 번째 신청한 블로그는 개설 직후 곧 바로 신청했다는 것이고, 두 번째 블로그는 개설 후 2~3개월 정도 지난 시점에서 신청을 했었다는 것 정도입니다.(그 기간에 블로그는 방치상태였음) 이 외엔 유의미한 차이는 없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너무 일찍 신청을 하는 것 보다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신청하는 것이 승인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볼 수도 있고, 아니면 말 그대로 복. 불. 복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실 후자일 것 같은 강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하면 언제나 될려나, 승인이 될려나, 안될려나 애태우며 기다리고 확인하고, 괜한 시간과 에너지를 쏟게 되죠. 결국 의미없는 에너지 낭비일 뿐인 것 같습니다.

 

어떤 경우든, 애드센스 신청하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 보면 시간이 2주가 걸리든, 5주가 걸리든, 그 이상으로 걸리든 승인은 반드시 해주네요. 

 

이상으로, 내용은 없지만 2주 걸린 애드센스 승인 후기!! 였습니다^^

 

(그나저나 광고노출은 언제부터 될려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