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모바일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 재발급 기간

by sunshy 2024. 11. 12.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으로 모바일 앱을 통하거나 인터넷 카드사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지난 주 금요일,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결제하려고 하니 카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온 주머니를 뒤져봐도 없더군요. 최근에 방문했던 식당, 다녀갔던 길, 화장실, 사무실 책상, 의자 등등 샅샅이 뒤져봤지만 도통 보이지가 않습니다. 

 

체크카드-하나카드-분실신고방법

 

 

모바일 어플로 카드사용내역을 살펴봅니다. 다행히 분실된 이후 결제되거나 사용된 내역은 없습니다. 바로 분실신고를 접수합니다. 

 

분실신고는 카드사 모바일 어플,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어플 분실신고 

분실한 체크카드는 하나카드입니다. 하나카드(하나pay)어플로 들어가 분실신고 접수를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른 카드사의 경우 구성화면 등은 다를 수 있겠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체메뉴→고객지원을 찾아 이동합니다. 

 

체크카드-분실신고-모바일

 

 

 

챗봇상담/고객센터/분실사고신청 메뉴를 클릭 → 신고발급센터 → 분실사고신고 → 앱 비밀번호 입력 → 분실한 카드 선택 → 분실신고 → 분실한 날짜, 지역(국내/해외), 사유, 연락처 등을 기재하고 신청을 하면 분실신고는 접수됩니다. 

 

2. 카드사 홈페이지 분실신고 

모바일로 카드사 앱을 사용하신다면 카드사 홈페이지는 크게 사용하실 일이 없으시겠지만, 모바일 앱이 깔려있지 않은 경우라면 인터넷에서 카드사 홈페이지로 가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전체 메뉴화면에서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신용/체크) → 분실/도난신고 등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하나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하나카드 인터넷 분실신고

 

 

3. 고객센터 전화 분실신고 

모바일, 인터넷 필요없이 전화로 분실신고를 접수하셔도 됩니다.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됩니다. 분실신고는 업무시간과 상관없이 접수를 받습니다. 대신 본인확인, 분실카드 정보 등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는 1800-1111 입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마치고 재발급 신청을 하였습니다. 재발급된 카드를 수령하기까지는 2일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신청 후 화요일 수령함)

 

재발급 받은 카드는 본인이 수령한 경우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요율 13% 오르나 연령별 차등인상 적용

 

 

댓글